왕의여자

'마스크 알리미' 웹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 대란이 벌어지면서 어제 정부는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



과연 이번 정책으로 정말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6일 기준 인터넷에는 이런 마스크 대란 속 위치를 기반으로 실시간 마스크 재고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개설되었는데요.



이번 마스크 알리미 개발 주역 역시 대학생 들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이동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코로나 알리미를 개발한 고려대학생 4명이 이번에는 '천재해커'로 알려진 이두희 대표와 함께 마스크 재고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개발 한 것인데요. 


이들 대학생들이 아이디어와 제작을 하고, 이두희가 데이터 기술 자문을 해 만들어져 전날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두희 대표는 현재 레인보우 전 멤버였던 지숙과 공개 연애 중이죠?^^





마스크 알리미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토대로 판매하는 편의점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사이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사이 운영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궁금한 지역을 검색하면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크의 재고 현황을 알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곳은 파랑색으로 '24hrs'라고 뜨고, 마스크가 품절된 곳은 '품절(sold out)이라고 뜹니다.




마스크 재고 현황은 1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는데, 편의점으로부터 정보가 제공되는 오전 10시부터 밤 11시 사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약국이나 마트 등 마스크 재고 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상황인데, 개발자들은 현재 편의점 정보만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약국. 마트 등 마스크 재고 현황도 파악할 수 있도록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마스크 5부제가 실시된다고 하지만 약국에 마스크 재고 현황을 모르기 때문에 여기저기 마스크를 찾아 다녀야 하는 상황인데요. 약국에 있는 마스크 고 현황도 표시된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코로나19 비상으로 나라도 시끄럽고 일상생활도 너무 불편한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사그러들길 바라봅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