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여자

대구 개학 연기 




대구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면서 대구시 내 800개 유.초.중.고 특수학교의 개학이 다음달 23일로 추가 연기되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29일 개학 연기를 23주 추가 연기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추가 개학 연기에 따른 전체 휴업일수는 15일로 방학일수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법정 수업일수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구시 교육청은 "개학 연기에 따라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휴업 중이지만 상황이 긴박한 만큼 추가로 돌봄 신청을 받겠다"며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의 학습 지원과 생활 지도 대책도 마련해 휴업기간 동안 학습 공백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당장 대구 뿐 아니라 다른지역의 학생들도 다음주 개학을 앞두고 걱정인데요. 마스크대란까지 이어지면서 이대로 학교에 등교해도 괜찮을지.. 마스크는 어떻게 구해서 매일 씌워 보내야 할지 막막합니다.ㅜㅜ



오늘 29일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19 확진자는 2,931명인데요. 검사진행중인 사람만 29,154명이라고 하니 앞으로  확진자가 늘어날 것 같은데요.ㅜㅜ


WHO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위험도를 최고 단계인 '매우높음'으로 격상했다고 합니다. 정말 이제 심각하다 못해 무섭기까지 하네요.


당장 마스크 한자 힘든 요즘인데요. 정부가 지정한 공적판매처에서도 판매를 실시한다고는 하지만 피부로 와닿지는 않습니다. 


공영홈쇼핑에는 전화(080-815-7777) 마스크는 없고... 마스크 5장을 구매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야하는 그야말로 마스크대란...


정전기필터를 일반 면마스크에 붙여 사용하는 법까지 나오고 있으니, 이제 집에서 마스크를 만든다는 말이 더이상 남의 얘기가 아닐 것 같습니다. 


정말 어이없는 현실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WHO사무총장은 코로나19 백신이 전 세계적으로 개발 중에 있다고 했지만 언제 나올지... 앞이 캄캄하네요.


제발 빨리 종식되어서 아이들이 마음놓고 학교에 갈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그때까지 모두들 힘드시겠지만 개인위생 철저히 하시고 스스로 건강 챙기셔야 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마스크 착용 필수, 발열. 호흡기 증상자 외출자제

손바닥, 손톱 밑 꼼꼼하게 씻기!

기침할땐 옷소매로 가리기!

의료기관 방문 시 해외여행력 알리기!

중국 방문시 동물접촉금지, 시장 및 의료기관 방문 자제

감염병 의심될 땐 콜센터 1339 상담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